관동교회 1분 맛보기
home
🖱️교회 소식
home

26년 초등부 첫인사

대분류
교회소식
소분류
초등부(아동부)
게시일
2026/01/06
소식발행
4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올해 초등부를 섬기게 된 이은주 목사입니다. 어제 월요일도 평안 가운데 잘 보내셨는지요. 성 도 여러분과 좋은 교역자님들과 초등부 가족들과 함께 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의 명단을 미리 받아서 이름을 외웠는데 얼굴이 매칭이 되지 않아 ^^ 아이들의 모습이 궁금하여 초등부실로 들어서는 순간 가슴이 쿵탁거렸습니다^^ 아이들이 순전하고 예뻤습니다.
새해 첫 주일은 아이들과 교사들 모두 예배에 집중하였고 서로 얼굴 보며 소통하느라 사진을 찍지 못하였습니다^^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예배와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감사의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대신에 초등부 예배 순서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성도님들과 공유합니다.
기존의 초등부 예배순서에서 일부 추가 보완 하였습니다. 환영의 인사(어린이 성도의교제), 달달말씀(송이 꿀보다 달달한 하나님의 말씀, 달달 외우는 말씀), 예배기도(예배에 대한 기도), 사도신경송, 설교 후 고백기도(말씀을 듣고 솔직한 어린이 회개/결단 기도), 축복기도(봉헌과 어린이 축복기도), 복습퀴즈(설교말씀 복습퀴즈) 입니다. 초등부 주보를 보시면 말씀 QR코드와 함께 안내하고 있습니다.
Holy kids(거룩한 하나님 자녀)는 올해 하나님께서 주신 초등부 방향입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어린이예배를 소망합니다. 어릴적부터 영적 예배를 경험한 어린이는 하나님을 만날 것이며, 그분의 나라에 동참하고 귀히 쓰임 받을 것입니다
Holy kids(거룩한 하나님 자녀)는 구체적으로 총회교육주제인 "용서와 사랑" 을 배울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용서와 사랑이 없었다면 구원하심도 없고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지요.
세상의 화려한 어린이 놀이 문화는 건전하게 선용 할 수 있지만, Holy kids(거룩한 하나님 자녀) 로는 세울 수 없습니다. 교회는 세상 놀이문화를 따라 잡을 수도 없구요 주일학교는 예배다워야 하고 기독교교육 다워야 하겠어요 그래야만이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영혼이 삽니다 이것이 올해 초등부 교육방향입니다. 그래서 문화놀이보다 성경을 뒷전으로 했던 과오를 돌이켜서 올해는 아이들에게 성경을 우선적으로 만지게하며, 스스로 찾도록 하고, 읽고, 쓰며, 외우며 아이들 가슴에 새겨지는 말씀 교육을 하고자 합니다♡ 초등부 아이들은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등부는 2월에 주일 연속(3-4주) 겨울성경학교를 개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생각나실 때 마다 기도로 동역해주세요.
아울러 학부모님들께서는 초등부자녀가 볼 수 있는 "어린이개역개정" 성경책을 구매해 주셔서 성경책을 지참하여 교회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귀한 성경책에 이름을 적어서 교회 보관할지 아니면 들고 다닐것인지 추후 소통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등부는 우리 자녀들의 귀한 영적 보금자리입니다♡ 자녀들의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도 잘 되길 기도합니다. 함께 동역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